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여행 | 오스트리아 그문덴 로델반 !!

​​


|유럽여행|오스트리아 구문덴로델반(sommerro delbahn) 꿀꿀잼 꿀Gmunden, austria #오스트리아여행 #구문덴루지 #구문덴로델방 #유럽여행 #유럽자유여행


이번에 문덴 여행을 준비하며 정보 서치를 하다가 문덴에 로델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는 것이다. 자주 루지라고 일방적으로 말하는 거! 산악썰매:)정말 즐겁게 타고 와서 문덴을 방문하신 분들께 꼭 한번 이용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한다.​​​​


>


>


터보건, 로델반, 루지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이것. 여름에 많이 타기 때문에 좀마로델번(sommerrodelbahn)이라고 불립니다. 동절기에는 운행하지 않으니 참고하자. 어른 기준으로 한번 타는데 7.5유로입니다. 만원정도라서 사실 싼건 아니지만 그냥 너무 재밌어! 단, 이걸 타려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해요. 케이블카+남전망대콤비티켓을사고,로델반은별도로구매했습니다. 전망대나 케이블카보다 영업시간이 짧기 때문에 로델반부터 전망대를 구경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백팩은 반입할 수 없으므로 티켓을 가지고 가셔서 백팩 보관소에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단, 이 공간이 전면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귀중품 보관에는 유의해야 합니다.​​​​​


>


죽 세워진 로델 기계 즐거워 보이는 아이들 사이에서 마음은 제가 더 들떠 있었다고 합니다. 야, 꼬마들. 내가 너희보다 나이가 많으니까 내가 더 신나해도 되지?​​​​


>


>


>


대기하는 동안 얼마나 멋진 풍경이 펼쳐졌는지. 그룬베르그를 따라 레일이 구불구불하다. 로델 기계는 스스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이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스피드스피드 열열심히 좋아하는 사람은 앞 사람과 잘 만나야 한다. 나 같은 느림보를 만나면 교통체증이 생길 수 있어.​​​​


>


그 문덴은 한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오스트리아 여행지는 아닌 것 같아요. 근데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꼭 문덴에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


>


티켓찍어서 버려도 되지만 나는 간직하려고 지갑에 넣었습니다.(하지만 함정은 이렇게 가지고 있다가 결국 버린다)^)​​​​


>


>


앞사람들이 가는걸 보면서 두근두근 원래 제 앞에 언니와 아이가 먼저 타기로 되어있었는데 안전벨트 하나가 고장나서 제가 먼저 타게 되었어요. 로델반은 어린이를 동반하여 2인승이 가능합니다.​​​​


>


>


>


속력이 이상해진 줄 알았는데 왜 동영상을 보면 이렇게 느려...? 하지만 동영상으로 보이는 것보다 체감속도 2배는 빠릅니다. 커브가 있는데 딱 부러져서 내 무게에 레일에서 튕겨나갈까봐 무서웠어요. 핸들을 앞으로 꺾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등을 기대고 타는 것보다 등을 기대고 타는 것이 빨리 탈 수 있는 방법이네요. 타는 동안 계속 소리를 지르고 웃고 난리를 쳤는데 올라가 보니 다들 얌전하게 속도를 즐겨서 창피했어요. ​​​​


>


저는이제끝이야라고생각하고전망대구경할시간까지임박했는데,올라오는것까지포함해서마음이편해졌습니다. 올라올 때는 케이블카를 타듯이 줄을 서서 가니까 편하게 내려오는 사람을 보면서 쉬면 됩니다. 올라와 짐을 찾으러 가면서도 아쉬움을 감추지 못한 로델반. 금품 많이 벌어서 10회권 플렉스 해야지 ​​​​


https://www.gruenbergflitzer.at


▲ 구문덴로델방(터보보건) 홈페이지